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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소 아일랜드 차로부 배수처리 개선 | |||
한국도로공사 | |||
영업소 아일랜드 차로부 배수처리 개선 | |||
1. 일반현황 (1) 요금소 아일랜드 차로부의 배수가 불량하여 물 튀김 발생으로 이용차량의 불편이 발생되므로 배수시설을 개선하여 시설물 보호 및 안전운행을 도모하고자 함 【감사지적사항(감사실-1529, 2009. 7.17)】 하이패스 및 축중기 차로부로 유입되는 캐노피 집수 유출수 처리방안 및 차로횡단 매설파이프 개선방안 강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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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 > 한국도로공사 | |||
배수공 | |||
건설일반 | |||
시설물분류>운송 교통시설>도로운송시설>차량통제시설;공종분류>토목공종>관공사 부대공>측구 | |||
2. 현황 및 문제점 (1) 현 설계기준 (1.1) 『톨 아일랜드 차로부 배수처리 개선방안 검토』【설심이15201-1910, 1998.12.30】 ![]() (1.2) 『건축 설계기준 개선 시행』 【시설처-3998, 2009.11.17】 ![]() (2) 문제점 (2.1) 영업소 캐노피에서 집수된 우수가 아일랜드 차로부로 유출 (2.2) 아일랜드 횡단배수(?형 매설파이프) 규격 협소 및 이물질 퇴적으로 배수 불량 : 차량 진출입시 물튀김 및 동절기 결빙 발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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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선내용 (1) 케노피 상단 우수 처리방안 개선 ![]() (1.1) 영업소 규모(차로수)에 따라 집수되는 유량검토 후 홈통 규격 결정 (2) 아일랜드 횡단배수 개선 ![]() (2.1) ?형 매설파이프 위치는 아일랜드 시설물 간섭을 피하여 적정 간격 및 위치 결정 (3) 아일랜드 차로부 배수경사 시공 철저 (3.1) 물고임부가 발생되지 않도록 횡단경사(2%) 및 종단경사(최소 0.7%이상) 시공철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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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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