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건설실무정보
상세정보보기
콘크리트 생산시설(B/P, C/R) 전원 기준 개선(안) | |||
한국도로공사 | |||
콘크리트 생산시설(B/P, C/R) 전원 기준 | |||
1. 일반현황 (1) 콘크리트 배치플랜트 및 골재생산시설(크랴샤) 전원(電原) 공급 실태를 조사한 결과 한국전력 전기를 수급하여 운영 (2) 생산설비 전원 공급기준 개선을 통한 경제적인 설계추진 도모 |
|||
공사 > 한국도로공사 | |||
부대공 | |||
건설일반 | |||
시설물분류>운송 교통시설>도로운송시설>자동차 도로;공종분류>토목공종>도로 및 포장공사>도로공사 부대공 | |||
2. 현황 및 문제점 2.1 현실태 분석 (1) 현 설계기준 ![]() (2) 현장 조사 (2.1) 조사대상 : 건설 중인 노선(목포-광양외 10개 노선) (2.2) 조사결과 ![]() (3) 분석 결과 (3.1) 실시설계시 B/P, C/R 전원공급을 위하여 발전기 적용 (3.2) 현장조사 결과 발전기 대신 한국전력 전기 수급 사용 : 현장여건을 고려한 전원공급 기준 개선 필요 (3.3) 경제성 등을 고려하여 한국전력 전기수급으로 설계기준 개선 2.2 검토 내용 (1) 경제성 검토 ![]() (2) 전기인입시설 검토 (2.1) 터널이 있는 공구는 전기인입시설 설계 미반영(설계처-1011호) (2.2) 터널이 없는 공구는 전기인입시설 설계 반영 (3) 중기사용료 검토 (3.1) 콘크리트 배치플랜트 ![]() (3.2) 골재생산 시설(크랴샤) ![]() |
|||
3. 개선내용 (1) B/P, C/R 전원 공급 기준 개선 (1.1) 현행 : 발전기(경유) → 개 선 : 한국전력 수급 (1.2) 중기사용료 수정 : 경유 → 전기 |
|||
4. 결론 (1) 개선 기준 적용 (1.1) 설계완료 후 미발주 및 설계 중인 노선 : 개선 기준 적용 (1.2) 공사 중인 노선 : 공사주관(시행)부서 적용여부 판단 |
|||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