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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공사원가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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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크리트 생산시설(B/P, C/R) 전원 기준 개선(안)
한국도로공사
콘크리트 생산시설(B/P, C/R) 전원 기준
1. 일반현황

(1) 콘크리트 배치플랜트 및 골재생산시설(크랴샤) 전원(電原) 공급 실태를 조사한 결과 한국전력 전기를 수급하여 운영
(2) 생산설비 전원 공급기준 개선을 통한 경제적인 설계추진 도모
공사 > 한국도로공사
부대공
건설일반
시설물분류>운송 교통시설>도로운송시설>자동차 도로;공종분류>토목공종>도로 및 포장공사>도로공사 부대공
2. 현황 및 문제점

2.1 현실태 분석
(1) 현 설계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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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현장 조사
(2.1) 조사대상 : 건설 중인 노선(목포-광양외 10개 노선)
(2.2) 조사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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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분석 결과
(3.1) 실시설계시 B/P, C/R 전원공급을 위하여 발전기 적용
(3.2) 현장조사 결과 발전기 대신 한국전력 전기 수급 사용 : 현장여건을 고려한 전원공급 기준 개선 필요
(3.3) 경제성 등을 고려하여 한국전력 전기수급으로 설계기준 개선

2.2 검토 내용
(1) 경제성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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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기인입시설 검토
(2.1) 터널이 있는 공구는 전기인입시설 설계 미반영(설계처-1011호)
(2.2) 터널이 없는 공구는 전기인입시설 설계 반영
(3) 중기사용료 검토
(3.1) 콘크리트 배치플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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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골재생산 시설(크랴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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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선내용

(1) B/P, C/R 전원 공급 기준 개선
(1.1) 현행 : 발전기(경유) → 개 선 : 한국전력 수급
(1.2) 중기사용료 수정 : 경유 → 전기
4. 결론

(1) 개선 기준 적용
(1.1) 설계완료 후 미발주 및 설계 중인 노선 : 개선 기준 적용
(1.2) 공사 중인 노선 : 공사주관(시행)부서 적용여부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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