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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공사원가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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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속구간 노측용 가드레일 적용방안
한국도로공사
1. 일반현황

(1) 현재 잠정지침으로 적용중인 저속구간 노측용 가드레일(SB1등급)에 대한 성능시험 결과 기준에 만족하여 이에 대한 적용기준 수립
(1.1) 관련근거 : 가드레일 형식 및 설치기준 검토(설계처-1603호)
공사 > 한국도로공사
부대공
건설일반
시설물분류>운송 교통시설>도로운송시설>자동차 도로;공종분류>토목공종>도로 및 포장공사>교통안전시설

2. 현황 및 문제점



2.1
추진현황


(1) 2007. 4.26 : 가드레일 기준수립 및 개발추진 (설계처-1231)


(2) 2007. 4.18 : ‘07년 실용화 소과제 선정 (연구기획팀-453)


(3) 2007. 6. 1 : 가드레일 형식 및 설치기준 검토(설계처-1603)


(4) 2007. 8.21 : 노측용 차량방호울타리 성능시험결과보고(도로시험팀-827)

3. 개선내용



(1)
성능시험 결과


(1.1) 강도성능평가 충돌시험 : 기준에 만족함


(1.2) 탑승자 보호성능 평가 충돌시험 : 기준에 만족함

4. 결론



(1)
차량방호울타리 성능시험 결과 기준 적용


(1.1) 가드레일 지주 규격 변경(창초 L=2,080mm 변경 L=2,100mm)


(2) 실시설계 완료 및 진행 중인 노선 : 본 기준 적용


(3) 건설 중인 노선 : 공사주관부서 판단하여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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