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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공사원가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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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물을 활용한 건설현장 ex 홍보 추진방안
한국도로공사
1. 일반현황

(1) 새 CI 선포와 더불어 건설현장 시설물을 활용한 가시적 홍보추진으로 대국민 『ex』 인지도 향상 및 우리공사에 대한 공감대 형성
(2) CEO 말씀
(2.1) ‘07. 2. 22.~23. 산하기관 순시시
(2.1.1) CI 개편은 혁신적, 성과지향적 글로벌 기업으로 비상하기 위한 도공인의 의지가 발현된 것임
(2.1.2)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조직이미지를 대내외에 전파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새 CI를 사랑하고 홍보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람
공사 > 한국도로공사
기타
건설일반
시설물분류>운송 교통시설>도로운송시설>자동차 도로;공종분류>공통공종>총칙>본사관리

2. 현황 및 문제점



2.1
추진경과


(1) '06. 4. : 공사 CI 개편 추진계획 수립 (홍보실)


(2) '07. 1. : 개편 CI 시설물 변경계획 통보 (홍보실)


(3) '07. 1. : CI개편에 따른 시설물 변경지시 (건설계획처)


(4) '07. 2. : 우리공사 새 CI 선포 (ex)


 


2.2 추진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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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선내용



3.1
추진방안


3.1.1 추진방향


(1) 건설현장 시설물을 활용한 고속도로 및 일반도로 가시권내 EX홍보 문안 설치


(1.1) 시각언어로써의 우리공사 새 CI의 인지도 향상 제고


(1.2) 우리공사의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조직이미지 정착


(2) 시설물 대상, 위치, 유형, 존치기간별 최적 홍보문안 설치 추진


 


3.1.2 설치대상


(1) 가시적인 홍보효과가 크게 기대되는 시설물


(1.1) IC, JCT, 일반도로, 국도, 지방도, 철도와 병행 또는 교차되는 시설물 또는 위치로 시인성이 우수한 곳


(1.2) 장대교, 특수교량(FCM, ILM ), 터널 입구부 등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구조물


(1.3) 시가지 통과구간으로 홍보효과가 크게 기대되는 곳


(2) 사업단, 공구사무실 진입부 및 정문 등 외부고객의 출입이 빈번한 곳


(3) 기타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곳


 


3.1.3 추진흐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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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4 세부시행방안


(1) 설치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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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5.2
절 홍보문안 설치() 참고


(2) 설치문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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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CI,
문구가 적절히 조화되도록 구성 : 홍보문안() 5.1절 참조


(3) 설치방식 및 적용방안


(3.1) 설치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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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절 홍보문안 설치() 참고 



(3.2)
적용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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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설치대상 및 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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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민자노선 중 인천대교 국고구간 포함


(4.2) 공구당 추정 수량 : 대전-당진 설치대상 9개소/16공구 = 0.56개소/공구

4. 결론



4.1
행정사항


(1) 사업단별 자체계획 수립 후 세부문안 및 설치개소 등은 본사 노선담당자와 협의 후 시행(보고기일 : ‘07. 4. 20.)


(1.1) 설치수량 : 23개 공구 1개소 정도의 설치를 기준으로 하되 공정추진 및 지역여건에 따라 조정


(2) 기관별 홍보용 시설물 제작 설치에 소요되는 비용은 기배정된 예산 범위내에서 시행 후 설계 반영하되 임시홍보시설은 사업소 자체제작, 설치


 


4.2 기대효과


(1) 대국민 우리공사 새 CI 인지도 향상


(2) 우리공사 역동적, 미래지향적인 조직이미지 정착기여


(3) 내부고객에 대한 혁신적, 성과지향적 글로벌 기업 의지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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