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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실무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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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순모래 설계적용방안 검토 | |||
한국도로공사 | |||
1. 일반현황 (1) 친환경적 건설과 자재수급, 경제성 등을 감안한 부순모래의 자체 생산 또는 구입사용에 따른 설계 적용방안을 검토코자 함 ※ 부순모래 현장 적용성 검토(건설계획처-2730, 2008. 10. 6) ☞ 부순 모래 사용은 각 공구별로 구입비 및 생산비를 검토하여 가장 경제성 있는 방안 적용 ☞ 설계시 혼합비율 : 자연모래 60%, 부순모래 40% ⇒ 현장 품질시험후 혼합량 결정(정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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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 > 한국도로공사 | |||
토공 | |||
건설일반 | |||
시설물분류>운송 교통시설>도로운송시설>자동차 도로;공종분류>토목공종>토공사 | |||
2. 현황 및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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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선내용
(1) 검토공구 : 동해~삼척 1, 2공구 (2) 경제성 검토 (2.2) 2공구는 자연모래 구입+(원석+스크리닝스)를 활용한 부순모래 생산이 가장 저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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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결론
(1.1) 부순모래 생산단가는 생산성 및 경제성을 고려하여 S/P(Sand Plant) 일체형으로 설계적용하고 (1.2) 스크리닝스만 활용하는 방안과 원석+스크리닝스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경제성 검토후 적용 (2) 부순모래의 혼합비율은 모래소요량의 최대 40%까지 설계적용(자연모래 60%, 부순모래 40%) (3) 적용방안 (3.1) 2009년 1월 설계중인 노선부터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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