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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순모래 설계적용방안 검토
한국도로공사
1. 일반현황

(1) 친환경적 건설과 자재수급, 경제성 등을 감안한 부순모래의 자체 생산 또는 구입사용에 따른 설계 적용방안을 검토코자 함

※ 부순모래 현장 적용성 검토(건설계획처-2730, 2008. 10. 6)
☞ 부순 모래 사용은 각 공구별로 구입비 및 생산비를 검토하여 가장 경제성 있는 방안 적용
☞ 설계시 혼합비율 : 자연모래 60%, 부순모래 40%
⇒ 현장 품질시험후 혼합량 결정(정산)
공사 > 한국도로공사
토공
건설일반
시설물분류>운송 교통시설>도로운송시설>자동차 도로;공종분류>토목공종>토공사

2. 현황 및 문제점



2.1
부순모래 생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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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선내용



3.1
경제성 검토


(1) 검토공구 : 동해삼척 1, 2공구


(2) 경제성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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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1
공구는 자연모래 구입+스크리닝스만 활용한 부순모래 생산이 가장 저렴


(2.2) 2공구는 자연모래 구입+(원석+스크리닝스)를 활용한 부순모래 생산이 가장 저렴

4. 결론



(1)
모래는 자연모래 구입, 부순모래 구입, 부순모래 생산에 대한 경제성 검토후 가장 경제성이 있는 방안 설계적용


(1.1) 부순모래 생산단가는 생산성 및 경제성을 고려하여 S/P(Sand Plant) 일체형으로 설계적용하고


(1.2) 스크리닝스만 활용하는 방안과 원석+스크리닝스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경제성 검토후 적용


(2) 부순모래의 혼합비율은 모래소요량의 최대 40%까지 설계적용(자연모래 60%, 부순모래 40%)


(3) 적용방안


(3.1) 20091월 설계중인 노선부터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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