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건설공사원가절감

상세정보보기

상세정보보기
영업소 민원안내창구 개선
한국도로공사
1. 일반현황

(1) 민원안내창구 유리칸막이가 고정식으로 되어 있어 야간 보안성은 확보되나, 주간 고객응대시 칸막이가 가로막혀 의사소통 어려움
(2) 야간에는 보안성을 확보하는 한편, 주간에는 유리칸막이를 제거하여 열린 공간을 제공, 고객만족도 향상을 도모
공사 > 한국도로공사
기타
건설일반
시설물분류>운송 교통시설>도로운송시설>차량통제시설;공종분류>공통공종>총칙>본사관리

2. 현황 및 문제점



(1)
설치전경
img059301.gif

(2)
문제점
img059302.gif

3. 개선내용



(1)
개선방향


(1.1) 열린 민원안내공간 확보로 영업소 이용고객 만족도 향상


(1.2) 야간시 최소 민원안내공간 제공으로 보안성 확보


(1.3) 안내데스크 개선 등을 통한 업무 편의 도모
img059401.gif

(2)
개선내용
img059402.gif


4. 결론



4.1
기대효과


(1) 개폐식 민원안내창구 설치로 이용고객 만족도 향상


(1.1) 주간 : 열린공간 제공, 야간 : 보안성 확보


(2) 안내데스크 개선 등을 통한 근무자 업무편의 도모


(2.1) 모니터와 데스크를 일체형으로 개선


 


4.2 시행방법


(1) ‘09년 설계부터 적용 시행


(2) 현재 공사중이거나 기발주된 영업소는 현장여건에 맞추어 변경 시행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