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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공사원가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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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설노선 휴게소 오수처리시설 양방향 통합 설치 방안
한국도로공사
1. 일반현황

(1) 신설노선 휴게소 오수처리시설 양방향 통합 설치로 비용절감
(2) 통합을 위한 기반시설(횡단배관) 선시공 효율화 방안 수립
공사 > 한국도로공사
기타
건설일반
시설물분류>보건.휴식.종교시설>휴식, 위락시설>휴식 및 여행자 시설;공종분류>공통공종>총칙>본사관리

2. 현황 및 문제점


2.1 통합방안
(1) 휴게소 배치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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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배치형태상 A형·B형(이격거리·현장여건 검토) 통합 가능
(2)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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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고속도로 본선 및 휴게소 주차장 포장 후 관로공사 어려움
: 중계펌프장·횡단배관 시공성 저하, 향후 유지관리 애로
(3) 통합방안
(3.1) 자연유하 : 휴게소 양방향 구배가 자연유하로 가능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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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자연유하 + 중계펌프장 + 압송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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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추진방안
(3.3.1) 토목공사 실시설계·건설 단계부터 기반시설 시공 : A·B형
: 본선 및 휴게소 주차장 횡단배관 및 중계펌프장 선시공




  o 설  계  처 : 실시설계 반영(시점맨홀~종점맨홀)

  o 건설사업단 : 횡단배관, 중계펌프장 선시공
  o 시  설  처 : 설계처·건설처 실시설계 및 선시공 협조

                    오수처리시설 설계·공사

3. 개선내용


3.1 기대효과
(1) 건설공사비 : 91억원 절감
(2) 유지관리비 : 7억원/년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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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결론


(1) 향후 신설노선 휴게소 오수처리시설 통합에 적용
: 기존 노선은 현장여건 분석 후 적용
(2) 현장 여건에 따라 자연유하 또는 중계펌프장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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