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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공사원가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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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교하부 도장 박락
건설교통부
1. 일반현황

(1) 공사명 : 덕산~예산간 도로확장 및 포장공사
(2) 공사기간 : 1997. 12. 10 ~ 2007. 12. 31
(3) 공사비 : 244,627백만원(시설비 : 194,620백만원, 보상비 : 50,007백만원)
(4) 사업개요
(4.1) 연장 : 22.84km
(4.2) 폭
(4.2.1) 표준구간 L=9.2km(B=19.50m)
(4.2.2) 확장구간 L=3.64km(B=18.50m)
(4.3) 교량 : 30개소/2,675m
(5) 발주처 : 대전지방국토관리청
(6) 시공회사 : GS건설외 4개사
(7) 감리회사 : ㈜남원건설엔지니어링
(8) 설계회사 : (주)만영엔지니어링, (주)남원건설엔지니어링
기타
교량·구조물공
건설일반
시설물분류>운송 교통시설>교량시설;공종분류>토목공종>강구조물공사>강교도장

2. 현황 및 문제점

 

(1) 현황
(1.1) 본 공사는 예산군 덕산면 대치리와 예산읍 궁평리 사이의 국도45호선 도로확장 및 신설공사로서 공사구간 내 신리대교(B=20.5m, L=200m)는 Steel Box교로 현재 시공완료된 상태임
(2) 문제점
(2.1) 신리대교의 P3와 A2사이 제방도로(농로)의 형하공간을 3.5m확보하고 도로를 통과하는 차량에 대한 높이 제한시설(가동식)을 설치하였으나, 제한차량이 이를 무시하고 통과하여 강교하부에 충돌로 인해 도장박락 등 강교 훼손

3. 개선내용


(1) 강교의 훼손된 박락부위는 도장을 재실시하고 차량에 대한 통과 제한시설을 보강(가동→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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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결론


 차량과 시설물(강교)의 충돌로 인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구조물의 내구성 증대 및 교량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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