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건설실무정보
상세정보보기
토사석 당겨 사용(해사채취 → 골재유용) | |||
국토해양부 | |||
1. 일반현황 (1) 공사명 : 부산신항 다목적부두 배후부지조성 및 기타공사 (2) 공사기간 : '04. 07. ~ '09. 2. (3) 사업비 : 59,500 백만원 (4) 사업개요 : 외곽호안 1,027m, 배후부지 조성 177,000㎥, 남컨 진입도로 1,264m(눌차교 300m 포함) (5) 발주처 : 부산항건설사무소 (6) 설계회사 : (주)동일기술공사 (7) 시공회사 : (주)대우건설 (8) 감리회사 : (주)동일기술공사, (주)건일엔지니어링 |
|||
기타 | |||
기타 | |||
건설일반 | |||
시설물분류>운송 교통시설>항만시설;공종분류>토목공종>항만공사>사석 및 고르기 | |||
2. 현황 및 문제점 (1) 『부산신항 다목적부두 배후부지조성 및 기타공사』 구역에는 인근 지역의 주민이 이용하는 도선항로가 위치하고 있어 동 도선항로 폐쇄를 위한 주민과의 협의 기간 소요로 사업 추진이 지연(약 10.5개월)되었음 (2) 이에 당초 계획한 연약지반 개량에 필요한 추가 재하성토가 필요 (2007년 하반기)하게 되는 등 공사 여건의 변동이 발생되어 공사비가 추가로 소요되는 문제점이 발생함 (2.1) 추가 채취 모래 / 사업비 : 265천㎥ / 2,380백만원
|
|||
3. 개선내용 (1) 연약지반 개량을 위하여 추가로 반입되어야하는 모래는 (1.1) 욕지도 채취 모래 대신 장래(2008년 하반기) 착공예정일 분산신항(2-2단계) 상부시설에 소요되는 쇄석을 사업시행자인 부산항만공사(BPA)와 사전 협의를 통하여 당겨 사용함으로써 사업비 절감 ![]() |
|||
4. 결론 (1) 연약지반개량용 토사석 당겨 사용으로 공사비 절감(735백만원) (1.1) 해사 채취 : 2,380백만원 (1.2) 골재 사용 : 1,645 백만원 (2) 장래 개발예정인 사업장에 사용될 토석을 시공 중인 현장에 당겨 사용 함으로써 사업비가 절감되는 효과가 발휘
|
|||
다운로드 |